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가 ‘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산업’을 주제로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 퍼시픽타워 오펠리스 라비제홀 20층에서 ‘2017 의료기기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협회 4차 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위원장 유병재)가 주최하는 의료기기 토크콘서트는 환자중심과 가치기반 신기술 의료기기 활성화를 도모하고 의료기기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정부와 산업계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문재인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정책 및 지원 방향에 대해 ▲범부처 의료기기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안내(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 바이오 로봇 의료융합 신규 사업 소개(산업통상자원부) ▲의료기기산업 종합발전계획(보건복지부) ▲의료기기 트렌드 변화와 관리제도 소개(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의료기기산업이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산업계에서 4차 산업혁명관련 의료기기에 대해 정부에 요구하는 다양한 의견을 전달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3D·로봇·스마트헬스케어 의료기기업체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헬스케어미래관에서 가질 예정이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4차 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 유병재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이 의료기기업계에서 성숙해지고 확장돼 세계 의료기기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