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에서 멘토 CPG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환자 9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가 미국 성형외과학회 학술지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멘토 글로벌 컨설턴트이자 가슴성형 수술 대가로 알려진 데니스 하몬드(Dr. Dennis Hammond) 박사 외 4명이 진행했다.
이들은 ▲1차 가슴확대 ▲교정 수술 ▲1차 유방재건술에서 사용된 보형물 안전성과 효과를 추적 관찰했다.
이를 토대로 기술한 ‘멘토 CPG 보형물의 10년 추적 임상 결과’(Mentor Contour Profile Gel Implants: Clinical Outcomes at 10 Years) 논문은 실텍스 텍스처(Siltex Texture) 타입 멘토 CPG 보형물의 안전성 및 입증됐다고 밝혔다.
해당 논문에 따르면, 이번 연구 발표 시점까지 보형물로 인한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ALCL)이 발견되지 않았다.
앞서 2015년 발표된 연구에서는 보형물로 인한 이중피막(double capsule)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처음 가슴확대 수술을 한 뒤 재수술이 필요한 구형구축 발생률은 3.6%로 낮았다.
더불어 처음 가슴확대 수술을 한 뒤 보형물 회전 가능성도 1.3%로 낮게 나타났다.
특히 멘토 CPG 보형물을 사용한 환자의 97%가 가슴성형을 해야 할 경우 동일한 결정을 내리겠다고 답하는 등 만족도가 높았다.
보형물을 사용한 의사 또한 98%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데니스 하몬드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CPG 보형물이 가슴성형과 유방재건술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연구는 환자들이 참고할 만한 데이터를 제시함으로써 내가 지금까지 환자를 통해 관찰해왔던 안전성과 효과 관련 사실들을 분명하게 확인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멘토 CPG 보형물은 2013년부터 국내에서 가슴성형 및 유방재건술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