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이 운영하는 산업별인적자원개발협의체(Sector Council·이하 SC)가 최근 ‘2018 청년 공감 리자일자리 FEST·바이오코리아 잡페어’ 등에 연이어 참가해 ‘의료기기SC 멘토링’을 진행했다.
SC는 산업부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민간 주도 협의기구로 현재 산업을 대표하는 19개 단체가 SC사무국으로 활동하고 있다.
의료기기 분야는 조합이 SC 사무국을 맡아 민간 주도 협의기구를 구성해 인력 양성·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을 하고 있다.
2018 청년 공감 리자일자리 FEST는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와 충청북도가 함께 개최한 행사로 지역 일자리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또 바이오코리아 잡페어는 충청북도·복지부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바이오산업 분야 일자리를 매칭하기 위해 개최됐다.
의료기기SC는 관련 행사에서 별도 부스를 마련해 의료기기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에게 의료기기산업 전망과 주요 직무 등을 소개했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 현재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기업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구직자 전공에 맞는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조언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안병철 상무는 “의료기기SC는 학생들이 의료기기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온라인 멘토링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친구들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