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증기멸균기 전문기업 홍익메디칼시스템즈(대표 최득남)가 실험실 환경에 최적화된 버티컬 멸균기 HV시리즈를 출시했다.
실험실용 버티컬 멸균기 HV시리즈는 45·62·81·103ℓ 용량 모델로 구성됐으며 실험실 및 생명 공학에서 식품·효모·세균 등의 ▲배지 ▲금속 ▲유리 실험기구 ▲실험폐기물을 멸균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HV시리즈에는 자동화된 사이클 멸균시스템을 기반으로 121℃에 도달하면 타이머가 자동으로 작동하고 PID 컨트롤러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성·신뢰성을 갖춰 작업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 조작부를 통해 온도·타이머·예약 기능을 손쉽게 설정 가능하며 압력게이지로 압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멸균 체임버 및 도어는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체임버 반경(Φ450 ×650(H)mm)이 넓어 멸균 대상물 적재 제한이 적다.
특히 과도한 온도 또는 과압을 제어하는 예방시스템과 자동 급수 수위 센서를 탑재해 규정된 수위에 도달하지 않으면 멸균이 진행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배기된 증기는 완전히 응축돼 전면 하단부에 있는 스팀 배출기에 100% 물로 회수돼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스팀 배출기 관리 또한 용이하다.
홍익메디칼시스템 관계자는 “HV시리즈 제품 출시를 통해 생명공학·식품산업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전시회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