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질량분석학회(KSMS) 여름정기학술대회에서 과학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가속화할 선도적인 질량분석기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들은 ▲생명과학 ▲제약 ▲식품 안전과 인증 ▲환경 분석 및 법의학과 같은 광범위한 응용분야에서 분석물의 분리 및 정성과 정량을 위해 실험실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분석기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사업부 윤상화 사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는 연구원들이 더 건강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가지고 노력해 온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혁신적인 결과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의 최신 기술과 전문가들은 과학자·화학자·실험실 전문가들이 의미 있는 과학적 성과를 얻고 이를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기대했다.
KSMS 2018에서 선보이는 Thermo Scientific Q Exactive UHMR Quadrupole 질량 분석기는 구조 생물학자와 생물약제학 과학자들이 단백질 구조와 단백질 간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UHMR(Ultra-High Mass Range) 질량 분석기는 기존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단백질 기능 ▲질병 메커니즘 ▲잠재적 약물 표적·바이오치료제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더욱 상세한 구조적 정보를 제공한다.
또 Thermo Scientific TSQ Fortis Triple Quadrupole 질량 분석기는 식품·환경 분야 실험실에 적합한 제품으로 결과 완전성을 보장하면서 많은 양의 검사를 해야 하는 과학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밖에 Thermo Scientific Orbitrap ID-X Tribrid 질량 분석기는 저분자(Small Molecule)에 대한 스펙트럼 정보를 최대한 자동으로 포착하고 이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환해 화합물을 식별하고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이로써 ▲제약 ▲식품 안전과 인증 ▲환경 분석 ▲법의학과 생명과학 및 그 응용분야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윤상화 사장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신제품은 사용이 더 용이해졌으며 감도·속도 및 정확성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 광범위한 응용분야에서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예를 들면 질병 바이오 마커를 발견하려는 프로테오믹 연구원들과 범죄를 수사하는 법의학 전문가들은 그들의 과학적 한계를 극복하고 역량을 향상시켜 자신감을 증대시킬 수 있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