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원바이오 공동연구기관인 레이메디텍(대표 김민배)은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건강뷰티향장학과(학과장 이선주)와 국내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 교육과 연수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는 아이원바이오·레이메디텍과 협력해 유전자검사를 통해 뷰티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양성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건강뷰티산업 활성화와 체계적인 피부 관련 유전자컨설턴트 교육시스템을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원바이오·레이메디텍은 동작경희병원, 닥터젠 유전자검사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유전자분석 알고리즘과 토털 솔루션으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12개국 등 해외 각국과 공동협력으로 유전자분석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두 회사는 오랜 연구개발 경험을 가진 유전자 분석기술 연구개발진들을 통해 짧은 기간 많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올해 닥터젠(Dr.Gen)이라는 새로운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출시해 DTC 12종 유전자 검사를 비롯한 ▲학습 ▲아토피 ▲구강질환 ▲장내마이크로바이옴 유전자검사 분석기술을 확보했다.
또 최근에는 10대 암을 비롯해 ▲치매 ▲뇌질환 ▲심혈관질환 ▲임신질환검사 분야 기술개발을 완성했다.
이밖에 올해 11월에는 독보적인 광학 설계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3D 구강스캐너 시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