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자사 건강기능식품 정보 앱 ‘건강한알’을 업데이트하고 사용자별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를 추가했다.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는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권장량·상한량)에 근거해 각 사용자 연령 및 성별, 주요 건강 이슈 등에 따라 맞춤형 필수 영양소를 제시하고 각 영양소 추천 이유와 해당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도 함께 안내해준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필수 영양소 정보는 영양학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가인 ‘건강한알 자문단’에 의해 분류·정리해 구성됐다.
건강한알 자문단은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교수진과 연구원들로 이뤄져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사용자 중심의 유용한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비케어는 이번 건강한알 업데이트를 통해 부가기능을 보완하는 작업도 병행했다.
각 사용자가 현재 특정 건기식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필수 영양소가 적정량 섭취되고 있는지 ‘부족, 충분, 과다’ 등 정보를 개인별로 제공하며, 영양소를 관리할 수 있는 복용관리 서비스로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더불어 ‘인기 카테고리’ 탭을 추가해 카테고리별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개인 특성이나 증상별 필요한 제품·영양소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한알 스토리’ 서비스를 통해 건강 이슈에 따라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 또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