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영업 효율화(Sales Force Effectiveness·SFE) 솔루션 ‘UB Sales’ 클라우드 패키지 버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UB Sales는 제약사·의료기기업체·도매상 등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영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비케어는 UB Sales 클라우드 패키지 버전 출시를 통해 고객사 인프라 및 비용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내부 서버 구축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UB Sales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
따라서 영업조직이 상대적으로 소규모이거나 고비용 서버 구축비용이 부담인 회사들에게 유용하다.
또 사용자 맞춤형으로 다양한 기능을 직접 조합하거나 옵션 설정이 가능해 고객사별 운용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UB Sales 클라우드 패키지는 또한 기본적인 고객관리(CRM) 기능은 물론 담당자 인수인계, 거래처 및 고객 리스트 병합 등 제약·의료기기업계 영업 환경에 적합한 마스터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각 회사 영업 방침·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영업 활동 시 방문 목표와 제품 등을 선택해 Impact Call(효과적인 영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주문·수금, e-브로셔, e-러닝·테스트, 유류비 정산, 지출보고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확장도 가능하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그동안 비용 등 문제로 UB Sales 도입을 망설이던 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패키지 버전을 출시했다”며 “빅데이터 트렌드에 맞춰 추천 영업활동을 보여주거나 효율적인 영업활동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까지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비케어는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19년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70%(최대 5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