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해 ‘건강한 미래! 혁신성장! 의료기기 산업이 이끌어갑니다!’를 주제로 오는 24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는 2003년 5월 29일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2008년부터 개최돼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 행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과 의료기기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의료기기산업에 종사하면서 국내 의료기술 발전 및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김정열 한신메디칼 대표이사에게 훈장, 안병산 동방의료기 대표 등 3명에게 대통령 표창, 오승준 서울대병원 교수 등 4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등 총 49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기념식 이후 특별 강연에서는 김세열 한국 IBM 상무가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될 산업의 혁신사례 및 미래’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을 발표한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신 업계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의료기기산업이 국민의 건강한 미래와 우리나라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향후에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