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메디포스(대표이사 박보현)가 기업고객(B2B)용 ‘메디우스’(MEDIEUS) 베타버전을 24일 공개했다.
메디우스는 환자의 의료서비스 경험과 데이터로 구축된 평판 시스템.
환자에게 맞는 최적화된 의료기관과 의사를 매칭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된 기업고객용 메디우스 베타버전에서는 ▲기업 건강검진 개별 예약 ▲결과 조회 ▲맞춤형 병원·의사 추천 ▲제휴 쇼핑몰 코인 결제 기능 등이 제공된다.
메디우스와 제휴를 맺은 기업 임직원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건강검진 서비스 예약과 결과 조회가 가능하다.
또 건강 검진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병원 진료가 필요할 때 최적화된 병원과 의사를 추천받고, 병원 이용 후 치료·진단·처방내역 등과 같은 병원 일지를 작성하면 지속적인 사후 관리 및 식단, 운동 추천과 같은 맞춤형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메디우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토큰이 지급된다.
토큰은 추천 병원 예약·진료 시 결제, 플랫폼과 연결된 쇼핑몰 등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박보현 메디포스 대표는 “메디우스 베타서비스를 통해 환자를 중심으로 구축된 의료생태계가 얼마나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을만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직접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메디우스는 계속 진화 중”이라며 “기업용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상용화에 박차를 가해 올해 하반기에는 개인 고객들에게도 메디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