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대한항산화영양학회(이사장 오한진)가 오는 18일 건국대병원 대강당에서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화의전원 이상화 교수의 좌장으로 진행되는 1부는 항산화 영양의 기초를 주제로 ▲활성산소 형성과 항산화의 의미(대전선병원 김기덕), ▲Phytochemical 이란 무엇인가? ▲신체 내 작용과 그 의미 (제일병원 박은정), ▲항산화력 측정과 이용방법 (이대목동병원 유인선)에 대한 주제가 발표된다.
이어 건양의대 유병연 교수의 좌장으로 진행되는 2부는 항산화영양의 실제를 다루는 시간으로, ▲Superfood란 무엇인가? (순천향서울병원 유병욱), ▲비타민 C와 항산화, 어디까지인가? (유성선병원 채홍석), ▲Turmacin 의 임상적 응용: 통증을 중심으로 (이대목동병원 이상화) 등 활성산소가 실제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진료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항산화요법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오후 3부에서는 동아의대 박주성 교수의 좌장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항산화 식품(모링가)의 활동 (동산병원 김대현), ▲액상 칼슘과 비타민 D의 복합사용, 효율적일까? (건국대충주병원 권혁중), ▲장내미생물과 항산화 (보라매병원 오범조) 강의를 통해 항산화요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진다.
마지막 4부는 계명의대 김대현 교수의 좌장으로 ▲폴리코사놀의 효능: LDL/HDL 관점에서 (을지대병원 오한진), ▲크릴 오일과 심혈관 질환 (동아대병원 박주성), ▲오메가 3의 재발견: r-TG grade 란? (국제성모병원 황희진)을 집중 조명한다.
활성산소 및 산화스트레스와 항산화에 관심있는 의사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금번 학술대회는 일반인과 학생도 학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antioxidant.co.kr)후 수강 가능하며, 의사 참가자에게는 의협 연수평점 6점을 부여한다(문의: 학회사무국 Tel 0507-1305-3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