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 어진)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설악산 한화 리조트에서 영업사원 전원과 지원 및 공장 교육 해당자 250명을 대상으로 7개 교육 과정과 함께 2/4분기 영업전략회의를 실시했다.
교육은 개인의 업무 수행 향상을 위해 필요한 계층별 공통 역량 교육으로 코칭과 카운셀링, 창의력, 자기혁신,모의 경영 4개과정과 영업스킬 향상을 위한 필드코칭, 셀링스킬, 영업기본 3개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테마강좌로 교보생명의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 허정도 팀장이 불우한 이웃과 장애인에 대한 활동사례를 강의해 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직원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수 있는 場인 안국인의 밤 행사와 교육 마지막날 울산바위 등반도 실시하여 조직 구성원들에게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됐다.
안국약품측은 “예측이 불가능한 경영환경에서 능동적, 주도적으로 적응하고 변화를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2005년에 1인당 평균 년간 80시간 교육을 이수토록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분기별로 실시하는 POA일정에 역량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회사의 비전, 경영전략(GITEC)과 연결된 육성 시스템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전문가 육성을 통한 학습 조직으로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할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