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 임상의학연구소가 오는 8일 '제9회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4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Reaserch Integrity : 연구 윤리의 다양한 관점'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임상시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연구 윤리에 대한 여러 상황에 대한 관점과 삼성서울병원의 임상시험센터의 현황 및 운영보고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호중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 부센터장이 '삼성서울병원 AAHRPP 인증'에 대해 특강을 개최하며 이어지는 Session I 에서는 임상시험센터 책임연구원 최병인 박사가 '연구 윤리와 진실성'에 대해, 김 성 임상의학연구소장이 '연구 부정행위와 조사위원회'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이어 한독약품 김철준 부사장이 '이해의 상충'에 대해 강의하며 보건복지부 생명윤리팀 김헌주 사무관이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Session II에서는 임상시험센터장 홍성화 교수가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의 활동 및 결과보고'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IRB간사 이준혁 교수가 '삼성서울병원 IRB운영보고'에 대해, 진단검사의학과 김종원 교수가 '삼성서울병원 Core Service 소개'를 주제로 강의한다.
한편 국내외 임상시험의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는 지난 1998년부터 시작,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