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경영 최신 전략을 제공하는 의료경영 심포지움이 11월 5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고운세상네트워크 주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 영남 지역의 개원의 및 의료경영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의료경영 심포지움 주제는 '이제 병원경영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이며 강의형 심포지엄을 지양하고 병원 현장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 강연내용은 첫번째 세션에서는 고운세상네트워크 안건영 원장이 '비보험과 의료시장의 성공사례'를 주제로 의료서비스 산업의 이해와 대세, 네트워크의 형성과정과 성과분배 시스템 등에 대해 강좌를 실시한다.
두번째 세션은 포커스신문 박영순 부장이 미디어와 의료계 홍보에 대해, 의료경영 컨설팅업체 엠서클 장우식 상무는 '데이터에 기반한 병원 경영분석 및 병원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각각 강연을 펼친다.
디시젼 파트너즈 제원우 대표는 '신환을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PRM마케팅 고객과의 관계'를 주제로 고객관리 노하우를 제공하고 드림커뮤니케이션 김민영 대표는 현 시대의 병원 PR방법 분석, 지면별 매체별 병원PR방법을 알려준다.
이번 심포지엄을 추진중인 한 관계자는 "네트워크경영전략과 미디어 홍보전략, 경영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기반 마케팅전략과 고객기간 CRM전략, 병원PR 전략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