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대표 김영진)이 경구용 정제 타입의 성인 정장제 ‘강미야리산’정과 ‘미야리산U’정을 최근 출시했다.
일반의약품으로 현재 한독약품이 시판 중인 과립 타입의 영유아 정장제 ‘미야리산아이지A’의 자매품. 3종의 정장제 라인업 구성으로 한독약품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는 미야리산 정장제 시리즈를 구축하게 됐다.
한독약품은 기존 미야리산 제품(미야리산플러스) 대비 생균 함량이 4.5배 높은 영유아 정장제 ‘미야리산아이지A’의 복용 연령을 성인까지 확대해 왔으나, 복용이 간편한 성인을 위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발매하게 됐고 설명했다.
‘강미야리산’정은 8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제타입의 정장제로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내이상발효와 항생물질 및 화학요법제 투여 등으로 인한 장내균총 이상에 의한 여러 증상의 개선에 효과를 가진다. 330정 포장 외에 소포장 90정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미야리산U’정은 주원료인 미야이리균 외에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를 함유해 정장, 변비, 묽은 변 등 장에 대한 효과와 함께 소화불량, 식욕감퇴, 식욕부진, 과식, 식체, 위체, 소화촉진,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부팽만감 등 위에 대한 효능효과가 추가됐다.
미야리산 제품 라인은 일본 미야리산社로부터 완제품의 형태로 직수입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