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의대 의정부성모병원이 영문홈페이지 (http://www.cmcujb.or.kr/eng)를 만들고 최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11일 의정부성모병원에 따르면 영문홈페이지는 의정부성모병원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는 물론, 진료과 소개와 의료진 프로필을 게시해 외국인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영문홈페이지내에서 영문으로 진료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병원에 관련된 문의사항을 의뢰하면 이메일로 답변이 가능토록 조치해 외국인 환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여러 가지 대중교통편을 비롯, 병원을 찾는 길을 자세히 설명하고 주변의 숙박시설 등 정보를 강화시켜 지리에 어두운 외국인들이 편하게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는 평가다.
의정부성모병원 관계자는 "한층 강화된 기능의 외국어 홈페이지가 의정부성모병원의 국제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본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의료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2000년 주한미군 제18의무사령부와 MOU 체결을 하고 외국인 진료소를 통해 미군과 그 가족들에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경기도청과 24시간 외국인 진료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하는 등 국제진료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