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네트워크병의원협회가 병원경영지원회사 즉 MSO의 구축과 활용을 주제로 30일 오후 2시 강남예치과 신사옥에서 심화세미나를 개최한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의료산업 선진화의 일환인 MSO에 대한 경영 노하우를 공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접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첫번째 세션에서는 'MSO의 컨셉'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각 유형별 내용을 제공하며 '해외 MSO의 사례'부분에서는 선진국들의 MSO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또 'MSO의 조직문화'에 대해서는 현재 고운세상네트웍스의 조직형태와 함께 MSO 조직만의 특별한 조직문화를 선보이고 'MSO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사례'는 함소아한의원네트워크의 다양한 연계사업을 공개함으로써 MSO의 구축과 활용에 대한 실질적인 강의를 실시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MSO와 관련된 각계의 담당자에 의한 패널토의가 열리며 ㈜고운세상네트웍스 안건영대표, ㈜함소아의 최혁용 원장, 의료전문 법률회사인 대외법률의 전현희 변호사 등이 참석해 MSO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제시하고 취합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세번째 세션에서는 대한네트워크병의원협회 박인출 협회장과 안건영 사무총장이 '향후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회의 방향'을 각각 제시, 네트워크병·의원의 비젼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