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은 시각장애우를 비롯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인이 더욱 쉽고 빠르게 진료예약을 할 수 있고,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홈페이지 어디서나 빠른 진료예약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그간 진료예약 시 질환에 맞는 진료과나 의료진을 검색하면 그에 해당하는 또 하나의 팝업창이 생성되어 페이지 간의 이동이 잦고 다소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서울아산병원은 이번 개편을 통해 진료예약 페이지 안에서 진료과별, 의료진별, 질환별로 해당하는 모든 의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클릭 몇 번 만으로 본인이 원하는 진료예약을 완료할 수 있다.
건강정보 역시 더욱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한국인에게 관심 있는 10대 암 외에도 계절별로 특히 조심해야 하는 질병 정보를 제공하며, 의료진이 직접 게재 하는 생활 속 건강 이야기와 식품의 효능과 영양소를 알려주는 식품사전을 통해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아산병원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KWCAG)’을 준수해 시각장애우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들과 똑같은 의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서울아산병원 e-med팀 권태완 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그간 소외되어 온 시각장애우들의 이용 등 점점 높아져 가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것”이라면서 “dlo용자 모두가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아산병원만의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인터넷상에서도 마음껏 누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