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우리병원 좀 살려주세요'라는 제목의 책을 발간해 주목을 받았던 리얼메디 이창호 대표가 오는 30일부터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병원 마케팅 관련 모든 업무를 기획, 주관, 관리를 담당하는 슈퍼바이저를 키우는 과정으로 병원 수입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강의를 기획한 리얼메디 이창호 대표는 "대다수 의료관계자들 병원마케팅하면 광고나 홍보를 떠올리거나 아니면 환자 응대중심의 서비스마케팅의 개념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다"며 "병원경영전략에 입각해 수립과 실행, 평가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교육과정은 병원 현장에서 바로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강의 목차는 1강-병원마케팅전략수립, 2강-병원을 성장시키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3강-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CRM전략, 4강-고객과의 관계시작 고객응대, 5강-홈페이지 운영과 온라인마케팅, 6강-병원내부 및 오프라인 마케팅, 7강-병원관리와 마케팅성과분석, 8강-포트폴리오 발표 및 수료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얼메디 홈페이지(www.realmedi.com)에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