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원장 허주엽) 홈페이지(www.khnmc.or.kr)가 웹어워드 코리아로부터 ‘우수 웹사이트’ 인증을 받았다.
국내 대표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웹어워드 코리아는 지난 해 10월 리뉴얼된 동서신의학병원의 홈페이지를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짚어냈다’는 평가를 내렸다.
동서신의학병원은 여러 통계자료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병원 홈페이지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메뉴인 진료예약, 진료시간표, 건강정보를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배치했고, 원클릭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최적화 시스템을 구현했다.
특히 온라인 진료예약은 사람의 신체 그림을 이용해, 해당 부위별 통증에 대한 증상을 설명해줌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진료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대학병원의 복잡한 진료과를 처음 접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화 한 것이다.
또한 동서신의학병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의료콘텐츠를 제공,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요구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가입자 모두가 사용 가능한 ‘무료 문자 서비스’, 병원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병원 UCC 동영상’, 의료 관련 이미지를 무료로 대여하는 ‘메디컬포토 게시판’ 등을 신설했으며, 의료진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 블로그 등 홈페이지와 직접 연결해 전문 의학 지식을 알리고 있다.
동서신의학병원의 홍보마케팅실 임종성 실장은 “기존의 진료과만 나열해놓은 형식적인 홈페이지를 벗어나 한번 들어온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었다”면서 “개편 이후 하루 평균방문자가 2배 이상 늘었는데 앞으로 고객에게 적극 다가가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