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각 산업별 '수입관리제도 및 해외시장동향 보고서'를 발간한다.
진흥원은 "의약품,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산업에 대한 수출입 관련 정보를 수집, 각 산업별 수입관리제도 및 해외시장동향 보서를 발간한다"고 5일 밝혔다.
수입관리제도 및 해외시장동향 보고서는 주요수출전략국가 28개국에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2005년부터 매년 발간해오고 있는 자료. 특히 이번 호에서는 의료서비스산업에 대한 정보가 처음으로 수록될 예정이다.
의료서비스산업에 대한 보고서는 최근 고부가가치의 국제의료서비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국경을 초월한 의료서비스의 이용이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의료서비스의 전략수립 및 성공적인 외국인환자유치 및 해외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본 보고서가 국내 보건산업체의 수출 및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장조사 및 정보제공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보자료실(02-2194-7386)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지난 자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보건산업정보서비스(info.khidi.or.kr) 내의 '수출입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