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제주도 신라호텔에서 '200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관리자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인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를 비롯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청 마약류관리과의 곽병태 사무관을 초청하여 ‘법과 약제업무’를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또 병원약사회가 2008년 규정을 제정한 전문약사제도 운영과 관련, 인증위원회 구성 등 경과보고와 약대 6년제 실무실습 교육 준비와 관련하여 실무실습교안 소개, 대형병원 및 중소형병원의 실습교육 준비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약대 6년제 실무실습 관련 분임토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약학대학 정원 증원 및 약대 신설을 주제로 토의를 진행하고 전국 병원 약제부서 관리자의 의견을 모아 병원약사회의 공식적인을 입장을 표명할 계획이다.
아울러, 병원약사 인력 수급 및 야간약국 운영 개선을 주제로 대형병원 및 중소형병원의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며, 금년도 의료기관평가 준비 및 제3주기 평가 방향도 소개된다.
병원약사회 관계자는 "연수교육에는 평소보다 훨씬 많은 130여 명이 참석했다"며 "이는 의료기관평가와 약대 6년제 실무실습 교육 준비 등에 대한 약제부서 관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