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석)은 2일 "글로벌헬스케어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전문의료통역사 및 병원국제마케팅전문가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병원국제 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은 마케팅과 프로젝트, 해외연수 분야로 구성돼 실무중심의 이론교육과 더불어 액션 러닝을 통해 의료서비스 상품화 기획, 병원마케팅 프로젝트 등 맞춤형 병원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의료기관 종사자 중 국제마케팅 담당자(예정자)나 외국어 구사가 가능하며 해당업무에 일하기를 희망하는 자로 오는 11일까지 접수를 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4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4시간)과 토요일(8시간) 주2회, 총 200시간/5개월 과정의 교육을 받게 된다.
개인부담금 300만원(해외연수비용 포함)이외의 교육비는 모두 국비로 지원된다.
전문의료통역사 양성과정은 의료, 의학용어, 통역 및 병원현장실습을 포함한 실무중심의 강의와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4일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4월 16일부터 매주 토요일 8시간씩 총 200시간/6개월 동안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부담금(120만원)이외의 교육비는 국비로 지원되고, 교육생은 과정 수료 중 또는 수료 후 1년 이내에 공공의료분야에서 30시간의 의무무료봉사를 실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hrdi.or.kr) 및 의료통역사 홈페이지(www.mik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