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대표: 최혁용, 이상용)이 대구시 수성구에 국내 47번째 네트워크 지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대구 수성구 함소아한의원은 이석광 원장이 대표원장을 맡으며 비염․축농증, 태열․아토피, 성장, 식욕부진, 야제 프로그램 외에도 근시, 단체생활증후군 치료프로그램 등 함소아한의원만의 차별화된 진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감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이 극성을 부리는 봄 환절기를 맞아 비강세정, 적외선 조사, 비염 레이저 등 호흡기 증상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다양한 치료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기실과 예진 공간, 상담실을 별도로 분리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대기실 한쪽 벽면은 연령별 성장곡선과 대표적인 질환, 관리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도표로 구성하여, 한의원을 찾는 부모들이 아이의 연령별 건강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석광 대표원장은 “대구 지역에 함소아한의원이 한 곳 뿐이었는데, 이제 더 많은 아이들이 편하게 함소아를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이의 현재 상태뿐만 아니라 10년 뒤를 내다보고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플래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함소아한의원은 2010년 3월 현재 대구 수성을 포함해 국내 47개, 해외 5개의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이달 중에 1개의 네트워크 한의원이 추가 개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