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은 최근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와 산학협력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두 기관은 앞으로 보건사회 분야의 학술정보 교류 및 교육협력을 확대하고 이와 관련된 장비와 시설의 공동이용, 전문인력 상호 활용, 보건사회 및 IT 융합형 글로벌 헬스케어분야의 고급인력 양성과 연구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김용하 원장은 “앞으로 두 기관은 MOU 체결을 계기로 학술정보 교류와 인적교류 및 교육협력을 강화해 국민의 삶 향상과 정책개발에 가일층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거석 총장은 “보건의료·국민연금·건강보헙·사회보장·인구 및 사회문제에 관한 공동연구와 정책개발에 좋은 결실이 나오도록 상호 협력을 배가하자”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김용하 원장을 비롯 이상영 연구기획조정실장, 오영호 보건의료연구실장, 송태민 보건사회통계실장, 장영식 통계개발팀장, 조성억 연구위원, 김태정 연구관리팀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대 측에서는 서거석 총장, 조순구 부총장, 서은경 기획처장, 이남호 산혁협력단장, 원용찬 대외협력실장, 송양호 산학협력부단장, 한명관 의학전문대학원부원장, 김정기 치의학전문대학원장, 이명하 간호대학장, 이말례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교수, 최석규 산학협력전담교수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