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대학병원

중앙대의료원, 3월 새병원 개원 앞두고 미션·비전 재설정

박양명
발행날짜: 2022-01-03 11:43:31

병원 슬로건 '중앙은 미래의료를 선도합니다' 제정

중앙대의료원은 3일 오전 병원 송봉홀에서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중앙대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은 새해를 맞아 병원 송봉홀에서 신년하례 시무식을 갖고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 중앙대의료원은 오는 3월 제2병원인 광명병원 개원을 앞두고 있다.

중앙대의료원은 새로운 미션으로 '최상의 진료, 연구, 교육을 실현하여 인류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를, 비전은 '중앙대학교병원과 광명병원의 조화로운 성장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 의료를 선도한다'로 설정했다.

중앙대병원은 ▲중증질환 치료를 선도한다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환자중심 병원이 된다는 비전도 발표했다.

핵심가치로는 ▲전문성; 끊임없는 열정과 창조적 도전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중증질환과 고난도 치료를 선도하는 병원 ▲공정성; 공정한 경쟁과 투명한 경영으로 교직원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병원 ▲변화와 혁신;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긍정적인 사고로 혁신을 주도하는 병원 ▲소통과 화합; 수평적 소통과 화합을 통해 행복하고 자부심을 가지는 병원 ▲공감과 배려; 환자를 배려하고, 환자와 공감하는 환자중심의 안전한 병원을 선언했다.

슬로건도 '중앙은 미래의료를 선도합니다'라고 새롭게 만들었다.

홍창권 의료원장은 "3월 개원할 광명병원과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중앙대병원의 조화로운 성장과 시너지를 위해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대병원은 중증환자 치료를 선도하며, 안전하고 신뢰받는 환자중심 병원과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광명병원은 바이오메디컬혁신, 환자중심혁신, 건강도시혁신이라는 패러다임을 구현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대한민국 차세대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최첨단 스마트병원을 지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