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A등급을 재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증 기간은 2022년 5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간이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은 2001년 정부가 기술력과 잠재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기술 우위를 확보한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고 인증 기업에는 정부의 R&D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비롯해 수출·판로, 금융·세제, 인력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이 따른다.
이지케어텍은 2007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꾸준히 이노비즈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병원정보시스템(HIS)을 비롯해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의료IT 산업 발전을 선도한 역량이 높게 인정됐다.
특히 이번 인증에서는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상용화 △국내 최초 HIS 일본 수출 △진단검사의학시스템(LIS) 사우디 수출 △구축형 HIS 공급 확대 등의 실적을 인정받았다.
이노비즈 인증 외에도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 성장 유형 벤처기업으로도 선정되며 기술 혁신성 및 사업 성장성을 증명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노비즈 인증 기업들의 매출액이 국내 GDP의 16%, 중소기업 수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오늘날 이노비즈 인증은 성공한 중소기업을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추구해 신뢰도 높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산업과 국민 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