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비만클리닉 비만연구소와 조민영 원장이 공동집필한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 출판기념회가 31일 JW메링어트 호텔에서 열렸다.
365mc비만클리닉은 이번 출판기념회에서 책 소개와 함께 365mc비만클리닉의 향후 계획과 비전에 대해 제시했다.
특히 이날 소개된 365mc비만클리닉의 진료시스템과 첨단 시설을 구비한 수술실은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조민영 원장은 “이 책은 고도비만자 입장에서 왜 고도비만이 될 수 밖에 없는지, 왜 수술을 해야만 하는지, 수술 이후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적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출판기념회 이후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365mc비만클리닉이 개발한 ‘365운동법(하루 30분 이상, 6가지 부위별 운동을, 주5회 실천하자는 운동 캠페인)’을 소개하고 이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책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 저자인 조민영 원장은 고려대 의과대학에서 상부 위장관복강경 수술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고려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이후 플로리다 클리블랜드클리닉 고도비만수술센터에서 2년간 임상교수를 역임했으며 일본 요코하마 사립대학 의과대학에서 상부 위장관 외과 임상 전임의를 맡은 바 있다.
현재는 365mc비만클리닉 36.5위밴드수술센터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