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새해 1월1일부터 'Smart-KMA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Smart-KMA 시스템이란,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정보 교환 모바일 시스템으로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홈페이지(m.kma.org), QR코드 솔루션, QR코드 스캐너 등을 유기적으로 개발·구성한 시스템을 말한다.
의협은 이번 'Smart-KM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모바일 시대에 발맞춘 본격적인 대회원 서비스 채널을 구축했다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지사항, 보도자료, 의협신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일정 및 연수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이 이수한 연수평점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원 설문조사기능 등도 탑재되어 있어, 향후 회원 의견 수렴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의협 대회원용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대한의사협회'를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아이폰은 의협 온라인홈페이지(www.kma.org)에 게재된 배너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동석 의협 공보이사는 "이번 Smart-KM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회원· 대국민 홍보채널 확대와 회무 추진의 효율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처음 사용하는 회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하는데 노력했다"고 말했다.
Smart-KMA 시스템 중에서 가장 독특한 것으로는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과 '대한의사협회 QR-Code 스캐너 어플리케이션'.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을 통해 의협 회원이면 누구나 자신만의 'QR-Code'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손쉽게 무료로 만들 수 있다.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은 오는 1월 중순부터 의협 온라인 홈페이지(www.kma.org)를 통해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