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오는 13일부터 9월 27일까지 '사회서비스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등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의 이용자, 제공인력 그리고 제공기관 등의 사회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나눔으로써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자 미련됐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는 가사간병방문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산모신생아도우미, 장애인활동지원,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장애아동재활치료 등을 의미한다.
공모 분야는 에세이, 사진, UCC 등 세 분야로 나뉘며 사회서비스의 이용자 및 그 가족, 제공기관의 장과 제공인력 등 사회서비스와 관계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사회서비스와 관련된 특별한 추억이나 감동적인 이야기로, 기쁨, 변화, 희망, 성장, 도전, 친구, 가족 등 사회서비스와 관계된 세부 주제를 선택하여 작품을 제작 응모하면 된다.
참가 방법은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또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www.socialservice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작품을 첨부하여 이메일(socialsvc129@gmail.com)로 제출하여야 한다.
심사를 통해 3개 분야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등 총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등 총 500만원 내외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12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및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