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는 5일 대한병원협회 13층 소회의실에서 SK텔레콤과 '병원 에너지 효율화 Cloud BEMS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은 현재 서울시병원협회와 서울시청이 협약을 체결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효율화사업 협약을 실행하는데 있어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Cloud BEMS를 기반으로 병원의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BEMS는 건물 안에서 소비되는 에너지 사용 정보를 바탕으로, 전체 에너지 사용 현황을 파악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다.
이 날 협약식에서 박상근 서울시병원회장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정부시책에 적극 참여하면서 회원병원들의 비용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을 대단히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이명근 부문장(전무)은 "병원에너지절감을 위해 서울시병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에 SK텔레콤이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면서 주어진 역량을 다해 병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병원회는 협약식 후 회원병원 시설분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에너지 효율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