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메딕스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 요류 검사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 받았다.
이에 따라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 요류 검사는 의료기관에서 비급여로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요류검사(Non-invasive pressure flow study using penile cuff)는 방광출구폐색 여부를 진단하는 것으로 하부요로증상 환자 중 방광출구폐색이 의심되는 남성에게 사용된다.
검사는 커프를 남성 성기에 감싼 후 환자가 자연배뇨하는 동안 등용성(유사) 방광압력과 요속을 비침습적으로 측정해 방광출구폐색 여부를 진단하게 된다.
복지부에 따르면,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요류검사는 커프를 남성 성기에 착용하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요도관을 이용한 압력요류검사보다 안전한 검사로 기술되어 있다.
또한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요류검사는 하부요로 증상 중 방광출구폐색이 의심되는 남성을 대상으로 방광압력과 요속을 비침습적으로 측정함으로써 방광출구폐색 여부를 진단할 수 있다면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했다.
커프를 이용한 남성 압력요류검사는 진단법 평가연구와 코호트 연구를 비롯해 총 7편의 논문을 근거로 평가됐다.
글로메딕스 장인경 대표는 "신의료 기술로 인정 받은 남성 압력 요류 검사는 무통증으로 환자의 고통을 덜어 주고 시간도 기존 3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단축해 환자 부담을 감소시키고 의료진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의림메디아(한국 총판 대표 주영오). 전화 02-597-5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