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가 '로타릭스' 2회 접종을 통한 로타장염 조기예방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슈퍼베이비 파워UP!' 이벤트를 6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로타장염 조기졸업 축하 캠페인' 일환으로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부모들의 소망과 응원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해서 SNS로 공유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소망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SK 로타릭스 홈페이지(http://rotarix.kr)에서 '릭스엔젤스 페이스북'을 방문해 아이 사진을 올리면 우리 아이가 주인공인 뮤직비디오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릭스엔젤스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SNS 채널에도 공유할 수 있어 주위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로타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로타 장염 백신 중 가장 많이 쓰이며 생후 6주부터 접종을 시작해 단 2회 접종으로 생후 10주 전에 예방백신 접종을 완료할 수 있어 로타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
로타바이러스는 설사, 구토 등을 일으키며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표현하기 어려운 영유아 시기에 주로 발병한다. 때문에 빠른 대처가 힘들고 병원을 찾는다 해도 별다른 치료법이 없는 질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