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한 '제6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소통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웹사이트 등 온라인상의 모든 활동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시상한다.
231개 기업과 13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85개 지표로 구성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기반으로 5840명의 고객패널을 통한 고객평가와 전문가 집단의 운영성 진단 등을 거쳐 선정됐다.
건보공단은 SNS를 활용해 소통환경 개선과 경영에 이바지하는 정도가 가장 높은 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건보공단은 2010년부터 블로그(blog.daum.net/nhicblog), 트위터(twitter.com/nhis_kr)운영을 시작했고, 지난해는 페이스북(facebook.com/nhis.korea), 최근에는 카카오스토리+(국민건강보험)를 오픈했다.
올해 말에는 소셜상담과 정보의 종합 허브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소셜미디어센터'를 오픈해 SNS 콘텐츠를 한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김종대 이사장도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페이스북을 개설해 3820여명의 페친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12월에는 '김종대의 건강보험공부방'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