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는 병원 중견 및 초급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을 각각 이달 25~27일과 내달 8~10일 두 차례에 걸쳐 대웅인재개발원(용인 소재)에서 실시한다.
최근 병원을 둘러싼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병원 조직 역시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전개되면서 병원 중견관리자와 초급관리자의 리더십 역량강화가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병원협회는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조직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중견관리자와 초급관리자의 역할과 목적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실시, 현실에 접목할 수 있도록 했다.
2박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중견관리자리더십 과정은 중견관리자를 거시적 안목을 가진 미래지향적인 중견 리더로써 육성하고 병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창의성 발굴과 변화에 따른 갈등을 발전으로 이끌 협상능력 및 현장중심의 소통능력 배양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4월에는 초급관리자리더십 과정을 열어 리더로서의 기본적인 자질 육성 및 전략적·기획적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일관성 있는 리더십을 갖추는데 필요한 가치관을 확립에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3월과 4월 열리는 이번 리더십 교육 관련 세부 프로그램 및 강연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병원협회 교육신청사이트(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