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머크사의 한국 법인인 한국 MSD(대표 현동욱)는 영아들의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의 얼굴을 뽑는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5명의 아기모델을 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2015 로타텍®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됐으며, 역대 최다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아기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주는 로타텍® 아기천사를 찾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아기모델 선발대회에는 총 4322명(중복응모 포함)이 응모했다.
800대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적으로 5명의 로타텍®의 아기천사가 선발됐다.
로타텍®은 천사 포스터 배경 사진 가산점과 네티즌의 좋아요 추천수, 내부 심사단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합산 점수가 높은 아기들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아기천사들은 국내 유일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을 알리는 제작물과 영상 등에 아기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로타텍®은 2012년 제약업계 최초로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해 소비자들의 성공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을 계기로, 매년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에 부착된 로타텍®포스터를 배경으로 아기 천사가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의 흥미요소를 더했으며, 소비자뿐 아니라 병의원 관계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기획한 한국 MSD 백신 사업부 임찬호 상무는 "로타텍®에 믿음과 사랑을 보내주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한 참여형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끝나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에 선발된 로타텍®아기천사들과 함께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타텍® 은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청형(G1, G2, G3, G4, P1A)을 직접 포함한 유일한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으로, 국내 로타바이러스 백신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