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경북첨복재단·이사장 이재태)이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대구경북첨복단지)에 입주하고자 하는 의료연구개발 기업 및 기관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의료기기·신약 등 의료연구개발 활성화와 연구 성과 사업화 확대를 위해 대구 신서 혁신도시에 조성된 연구개발단지.
대구경북첨복단지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에서 기업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연구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 전임상연구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실험동물센터’ 임상 또는 판매용 의약품 제조를 위한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등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전주기 연구지원 인프라를 지원한다.
더불어 임상실험을 위한 ‘임상시험센터’가 올해 착공에 들어가면서 신약 후보물질과 의료기기개발 시제품 상용화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해 인허가 프로세스의 효율적인 행정지원을 제공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특별법 개정으로 단지 내 연구·개발된 성과에 대해서는 기업이 직접 소규모 생산시설을 설치해 생산·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재태 이사장은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다양한 연구 장비와 체계적인 연구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의료연구개발 강소기업들이 대구경북첨복단지에서 연구개발의 지속적인 사업화를 통한 선순환을 이루며 세계적인 의료연구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이 상주해 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설치·운영해야 한다.
입주가능 형태는 ▲연구소 건축 토지 분양 ▲한국메디벤처센터 분양 ▲커뮤니케이션센터와 3D 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이 있다.
입주신청 기간은 오는 7일까지로 입주에 관한 사항은 첨복재단 홈페이지(www.dgmif.re.kr) 공지사항 및 입주안내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