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메디칼시스템즈(대표 최득남)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3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16)를 통해 다수의 현장 구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국내 최대 치과기자재전시회인 SIDEX 2016은 의료기기 실수요자들의 참여율이 높아 제품 현장 판매가 활발히 이뤄진다.
홍익메디칼은 이 점을 감안해 전시회 중 특별 할인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에는 약 300명이 방문해 소형 고압증기멸균기 H시리즈와 E.O가스 멸균기 HE시리즈 에 대한 구매 계약만 수십 건에 달했다.
특히 시제품으로 전시된 핸드피스 멸균기는 많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6월 말 정식 출시 예정인 핸드피스 멸균기 ‘하이클레이브 미니’(HICLAVE mini)는 신개념 초소형·초고속 고압증기멸균기다.
작동 메커니즘은 일반 고압증기멸균기와 유사하지만 2ℓ급 챔버에 시작부터 멸균 완료까지 동작 시간을 10분 이내로 줄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핸드피스는 물론 덴탈미러·임플란트·버·스케일러 등 각종 소형 의료기기를 안전하고 빠르게 멸균하기 위해 개발된 만큼 정식 출시 후 좋은 평가가 기대된다.
홍익메디칼시스템즈 담당자는 “SIDEX 참가로 직접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지만 치과시장에서 회사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