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가 ‘2015년 의료기기 생산·수출·수입 실적보고’ 자료와 ‘2015년도 협회 주요 사업 및 활동’을 수록해 지난 10일 새롭게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을 발간했다.
이번 연감은 매년 간행한 ‘의료기기 생산·수출·수입 실적보고 편람’의 기존 구성에서 벗으나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수입·수리업체 현황뿐만 아니라 국내 의료기기산업 시장정보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총괄보고서’를 수록했다.
또한 지난해 협회가 추진해 온 국민건강 증진과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목표로 하는 주요 정책사업 및 연구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협회는 매년 1월말까지 업계로부터 전년도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수입·수리실적을 보고 받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산업 변화추이를 분석해 왔다.
특히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전반 정책 수립과 의료기기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정책 수립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전방안 및 연구, 경영전략 수립 등과 같이 주요한 의료기기산업 환경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 황휘 회장은 “2016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이 정부·산업계·학계·연구계와 의료인 등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감 구매와 관련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을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