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 청각전문그룹 지반토스(Sivantos) 핵심 브랜드 ‘지멘스보청기’가 지난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제11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11회를 맞은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대한민국 전문가 자원봉사연합회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회를 포함해 복지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행사.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단체와 개인· 기업을 발굴·포상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우리나라 사회공헌 분야 표창 중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지멘스보청기는 지역 복지 시설과 연계한 무료 청력 평가와 상담, 보청기 수리 및 기증, 독거 노인을 위한 청각 봉사활동, 청각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상 교육 프로그램, 청각 관련 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반토스 코리아 신동일 대표이사는 “모든 난청인들이 더 잘 들을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이고 전방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런 작은 실천을 통해 난청으로 사회와 단절되고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글로벌 청각 전문 회사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보청기는 전국 80여개 지멘스보청기 전문점과 함께 무료로 청력 평가 및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난청과 보청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