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대표이사 김용훈)가 일반 기업체 대상 찾아가는 무료 정신건강 캠페인 ‘나의 마인드를 케어해줘’ 캠페인을 마련하고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단체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 정신 건강관리 캠페인은 직장인들의 업무 환경을 포함한 일상 속에서 평상 시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등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일상적 관리에 신경 쓸 것을 권유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옴니씨앤에스는 자사 정신건강관리 플랫폼 ‘옴니핏’을 활용해 신청 및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회사를 방문해 임직원들의 정신건강 상태 분석과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기업 선정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20인 이상 기업체 학교 단체 등 신청이 가능하다.
캠페인 기업으로 선정되면 협의된 날짜 및 시간에 맞춰 옴니핏 마인드케어와 옴니핏 링 등 옴니씨앤에스 정신건강관리 플랫폼과 함께 전문인력이 방문해 무료로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상태를 측정해준다.
옴니핏은 생체신호인 맥파와 뇌파 동시 측정을 통해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처방·훈련까지 이어지는 원스탑 정신건강관리 솔루션.
특히 대표제품인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맥파 측정으로 스트레스 정도부터 자율신경 나이,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 활력도, 자율신경 건강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뇌파로는 두뇌 건강점수, 집중도, 두뇌 활동 정도, 두뇌 스트레스, 좌·우뇌 불균형 등에 대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감정노동자 등 직장인을 중심으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 및 우울증으로 인한 정신건강 상태에 관심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은 계속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나 사회적 여건 등은 아직 미약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일 체중 등 신체 변화에 신경 쓰는 것처럼 정신건강에도 관심을 갖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찾아가는 직장인 정신건강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