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과 함께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4일 체결식에는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와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가 참석해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맞춤형 의료기기의 개발 및 시장진출’에 대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애니메디솔루션은 임상적 유의성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의료기기 적용 기법 개발에 대한 역량을 공유하고 시지바이오는 제품 생산 및 시장진입 역량을 공유해 맞춤형 의료기기의 성공적인 상용화를 통한 상호 협력 발전을 모색키로 했다.
유현승 대표는 “애니메디솔루션과 함께 3D프린팅을 통한 맞춤형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의료기기시장 진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2016년 뼈와 유사한 성분으로 만들어져 뼈와 직접 유합되는 고강도 생체 활성 세라믹 조성을 찾아내 원천기술 확보에 성공했다.
이 기술에 더해 국내 최초로 바이오세라믹 소재를 3D프린팅을 통해 환자 결손부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첫 임상시험에도 성공했다.
애니메디솔루션 제조기술은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의료기기 제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국내 다양한 병원과 여러 의료진들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의료기기제조업 혁신을 일으킬만한 딥러닝 기술을 도입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실제 적용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