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최근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ervice Quality Certification·SQ)을 획득해 높은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내 서비스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2년부터 시행됐다.
심사는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고객정보 관리 ▲서비스 리더십 ▲인재양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수여한다.
유비케어는 이번 인증과 관련해 “기존에 이미 보유하고 있던 인증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최근 심사에서 재차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며 “특히 새롭게 구축한 ‘통합 서비스 센터’를 통한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고도화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유비케어 통합 서비스 센터는 고객 중심 경영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기업 내외 서비스 체계를 혁신할 목적으로 2017년 신설됐다.
전국 병의원에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전국 18개 지역에서 대리점별로 운영해오던 콜센터를 본사로 통합해 운영하는 것이 센터의 주된 역할이며 이를 통해 고객 체감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다.
유비케에는 또한 능동적인 정기 방문 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위한 고객관리 시스템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비케어는 고객 요구나 요청이 있기 전에 먼저 고객을 찾아가 자사 제품 사용 환경을 점검하는 정기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가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 서비스 체감 만족도 조사 ‘해피콜’(Happy Call)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거듭 SQ 인증 획득에 성공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협회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트렌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더욱 매진하는 것은 물론 항상 고객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높은 서비스 품질과 이를 통한 고객 만족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2016년 상반기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한 병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동종업계 1위로 조사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