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사 등 8개 단체(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안경사협회)를 대표하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이하 의기총·회장 김양근)는 오는 10월 5일 오후 2시 서울 연세대 대강당에서 ‘우리 같이, 우리 가치’를 슬로건으로 ‘2018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정책선포식은 소외계층 급증과 가속화되는 고령화로 위태로워진 국민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관련 정책비전을 선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의기총 8개 단체는 정책선포식을 통해 약 45만명의 의료기사 등을 대변하고 당면한 의료현안에 부합하는 정책비전을 제시한다.
또 오는 12월 법정단체 승격을 앞두고 선진 보건의료 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중점과제 설정에도 나선다.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은 보건복지부 장관과 국회 보건복지위원 및 각 정당 관계자와 유관기관·보건의료 단체장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정책 선포장’은 정책비전 발표와 정책비전 선포 세레머니, 오프닝 공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여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 ‘정책 공유장’에서는 강연 및 축하공연 등 화합과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