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이사장 이영호)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는 오는 14일 오후 1시 2층 대회의실에서 바이오이미징 전문가 양성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신약·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동물실험을 지원하는 곳으로 신약후보물질과 의료기기 시제품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지원한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2014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바이오이미징 전문가 양성 워크숍을 개최해 연구자들의 기초연구 및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생체영상기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넓히는 등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부 보건의료기술개발사업 신약개발 바이오이미징 융합기술센터(분당서울대병원 센터장 김상은)와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특히 교육에는 서울아산병원 이현나 박사, 대구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강봉근·오성석 박사,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 강남영 박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박재일 박사를 초청해 바이오이미징 관련 최신 연구동향을 소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더불어 MRI·PET 및 CT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촬영해 보는 실습까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 등록비는 무료이며 세부사항은 생물학 연구정보센터(www.ibric.org) 교육일정을 참고하거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053-790-5242·010-2448-90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