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산, 대전 등 국내 5개 도시에 위치한 종합, 전문병원등의 브랜드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서울 종합병원 부분에서는 삼성서울병원이, 부산지역 종합병원 부문에서는 부산대학교 병원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각 지역에 위치한 전문병원 중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병원에 대해 조사한 결과 서울지역에서는 세란병원이, 부산서는 세일병원, 인천지역에서는 힘찬병원이 꼽혔다.
최근 의료기관 마케팅 평가회사인 SBNC(소장 최영숙)가 주관하고 조사전문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서 조사한 '2004년 전국 의료기관 브랜드 인지도조사'가 21일 발표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서울,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지역 등에 위치하고 있는 종합병원 및 전문병원(치과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종합병원으로는 서울지역서는 삼성서울병원이, 대전지역에서는 을지대학병원, 부산지역에서는 부산대병원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광주지역 종합병원으로는 전남대병원, 대구지역 종합병원 중 우수병원으로는 경북대병원이 해당 지역내에서 가장 브랜드인지도가 높은 병원으로 꼽혔다.
전문병원 부문에서는 서울지역에서는 세란병원이 선정됐으며 부산 세일병원, 인천 힘찬병원, 대구 구병원, 대전 조이소아병원이 각 지역별 브랜드 이미지 우수 전문병원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SBNC에서 의료기관의 고객중심 경영과 경영환경의 발전을 위해 연간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 7월 ‘1차 전국설문조사’에 이어 8월 ‘2차 실사조사’를 거쳐 의료기관 브랜드 인지도를 최종선정해 발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