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업체 ‘오픈닥터스’는 내년 1월 11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불황과 위기극복을 위한 의원 개원 경영전략'을 주제로 ‘2004 동계 개원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개원예정의 대상 프로그램과 기개원의 대상프로그램으로 나뉘어 2개 부분으로 진행된다.
개원예정의 강좌는 입지선정, 세무관리, 홍보마케팅 등 개원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과정들을 선별하여 심층적 분석의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개원과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개원의 강좌에서는 직원관리, 원장이미지관리, 환자만족도제고 등 유능한 원장이 되기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의원의 수익성 향상을 위한 신기술에 대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 일정으로 마련된 패널토의 시간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일차의료기관의 대안인 신진료아이템 개발과 네트워크 전략을 토의 형태로 진행, 개원예정의 및 기개원의에게 큰 기대을 모을것으로 기대된다”고 오픈닥터스 측은 밝혔다.
예상참가 인원은 900명 정도이며 경기침체로 많은 개원예정수요가 내년으로 집중된 만큼 예상참가인원을 초과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장비, 제약, 인테리어, 의료정보, 세무회계, 개원대출, 부동산 등 다양한 부문에서 60여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11월 1일부터 오픈닥터스 홈페이지(http://www.opendoctors.net)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오픈닥터스는 2000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개원정보박람회를 주최했으나 올해부터는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1년에 두 차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