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전자사보 ‘Hello 스누비안’(사진)이 최근 한국사보협회 주관으로 열린 ‘200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모에서 전자사보 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컨테스트 행사로 사내보, 사외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 문화 발전과 사보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에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 국가기관, 공기업, 사기업, 협회, 단체 등 680여종이 응모해 예년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분당서울대병원이 병원계 최초로 기획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Hello 스누비안’은 직원들이 직접 기사를 게재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는 독특한 운영방법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이끌어낸다는 점이 심사위원단으부터 높은 점수를 이끌어냈다.
2005년 1월 처음 선보인 전자사보 ‘Hello 스누비안’은 스누비안 뉴스, 칭찬합시다, 우리부서를 소개합니다. 오늘의 메뉴 등 병원 주요정보에서부터 직원들의 출산, 생일, 결혼 등 개인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식을 담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일평균 방문건수가 2천건을 상회할 정도로 2300명의 교직원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교직원들 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딱딱한 병원문화인 개인중심의 조직문화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