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원장 신원한)이 고객가치와 병원가치 혁신을 올해 경영목표로 제기했다.
최근 열린 시무식에서 신원한 원장은 "6 시그마 스쿨과 CS 아카데미, 순천향 구명단 등의 발족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만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또한 기존 블루오션 창출위원회, 적정진료 운영위원회, 위험관리위원회 등의 기능을 강화해 병원 혁신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 원장은 “우리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병원을 찾아오시는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감동을 주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만족도 증진, 고객 로열티 제고, 잠재고객에 대한 연구와 신규고객 창출 등을 위한 연구와 분석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CS 아카데미는 교장을 병원장으로 하고 각 파트별로 소교장제로 운영해 친절교육, 반기별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건의함, 내부고객CS 모니터, CS마일리지 운영의 역할을 하는 등 기존의 CS 관련 활동을 보다 조직화했다는 평가이다.
이를 토대로 병원측은 오는 2월부터 ‘친절교육 일반’을 주제로 직종의 구분 없이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아카데미 강사 19명이 매주 4회 강의를 실시하게 된다.
새롭게 구성될 순천향구명단(단장 홍대식 부원장)은 심폐소생운영소위원회, 심폐소생교육소위원회, 대회의무지원소위원회, 대외의무지원소위원회, 응급의료센터운영위원회 등 5개의 위원회를 중심으로 원내외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