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이 주관하는 우수기술경진대회 산업대상에 (주)리스템, 벤처대상에 (주)한스바이오메드 등이 선정됐다.
최근 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산업대상에 선정된 (주)리스템은 고성능, 고해상도 X선관 개발기술을 선보였으며 (주)한스바이오메드는 인체이식용 피부 및 주사용교질상 피부복원물질 개발기술로 벤처대상을 수상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종근당의 ‘CKD-602/캄토벨’ 그리고 보건산업유공자 연구대상에는 새로운 에이즈 치료제 탐색기술개발의 업적을 인정받아 (주)에빅스젠 유지창 대표이사가 영예를 안았다.
한편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에는 아미코젠의 '대두 유래의 혈당강화 식품소재 피니콜 및 이의 제조기술'과 메딕스얼라인의 '재활치료용 무릎관절 치료기기 설계기술/CPM 기기' 태고사이언스의 '세포배양기술/홀로덤, 칼로덤' 태평양의 '분자 분배 효과를 이용한 화장품용 유효성분 안정화' 등이 수상했다.
보건산업진흥원장 장려상에는 넥스젠의 'GMO 정성검사 KIT 및 GMO 정량검사 KIT'와 바이오리더스의 '초거대분자량 울트라 폴리감마글로탐산의 대량생산 및 용도개발기술' 바이오옵틱스의 '레이저 암치료기' 씨유메디칼시스템의 '체외형 자동 제세동기' 기진싸이언스의 '신규 간암 진단용 ELISA KIT' 등 8개사가 선정됐다.
'2003보건산업기술대전'의 세부행사로 진행된 이번 우수기술경진대회는 내달 4일 보건산업기술대전 개막식에 이어 시상식이 진행된다.